logo

성공은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 끊임없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성공은 최종 목적지가 아니라, 끊임없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진다."

성공은 매일 반복한 작은 노력들의 합이다.

“성공은 매일 반복한 작은 노력들의 합이다.” — 로버트 콜리어 하루의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고 해요. 오늘도 작은 한 걸음, 힘차게 내딛어 보세요! ???…

작은 발걸음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

"작은 발걸음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든다"

힘들 때 떠올리면 좋은 3가지

1. 정말 힘든 이 순간을 포기하지 않고 잘 버텨내고 있다는 것 2. 지금처럼 버티다보면 이순간이 어느새 다 지나가 있을 거라는 것 3.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

쉽게 무너지지 않으려면

1. 작은 것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기 2. 밝고 희망찬 생각을 하려고 노력하기 3. 행복을 서두르지 않기 4. 안심하고 마음에 여유를 가지기 5. 스스로에게 위로를 건네기…

속도보다 중요한 건 방향이다.

남보다 빠르게 가지 않아도 괜찮아요. 내가 가고 싶은 곳을 향하고 있다면, 이미 잘 가고 있는 중입니다. 당신의 걸음은 결코 늦지 않았어요.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해볼 이유는 충분하다.

익숙한 일상은 편하지만, 새로운 도전은 나를 바꾼다. 망설여지는 그 순간이 기회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 처음 해보는 그 일이, 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것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것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잠깐 놓았는데도 내 곁에 머무를 때 그 사람이 바로 내 사람이다.

걱정은 미래를 바꿀 수 없지만, 잔소리는 현재를 무너뜨린다.

미래에 일어나지도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며 잔소리를 늘어놓는다면, 상대방은 두 가지를 놓친다. 하나는 자신의 경험과 선택의 기회, 다른 하나는 현재의 소중함이다. 걱정이 아…

존중은 존재의 무게를 인정하는 것.

“진짜 존중은 말로 하는 게 아니라, 상대의 존재 자체를 가볍게 여기지 않는 데서 시작된다.” 1. 말 없는 건 자유지만, 그 자유가 관계를 망치고 있다는 건 아셔야 합니다.…

말로 찌르지 말고, 마음을 열어라

"상처로 바꾸려는 말은 결국 그 사람을 멀어지게 만든다. 진정한 변화는 사랑과 존중에서 시작된다."

당신 모습 그대로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당신 모습 그대로 충분해요."

찬란한 오늘을 위한 약속

작은 기쁨을 놓치지 않고, 나답게 당당히 살아가자.

행복은 우리가 선택하는 것이다.

이 명언은 행복이 외부 요인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어제의 실패는 오늘의 성공을 위한 발판이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이미 반은 이룬 것이다. - 자신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

회원로그인


교육/행사/소식
 

세종시-시교육청, 미래 교육 논의·협력 사업 공유


26일 교육행정협의회 개최…2026년도 교육청 전출 예산안 등 심의

(서울일보/김종석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6일 교육청에서 2025년도 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교육행정협의회 위원 및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법정·비법정 전출금 규모를 심의·의결하고 시-교육청 간 주요협력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법정 전출금 732억 원과 비법정 전출금 32억 원 등 총 764억 원의 교육청 재정 전출 규모를 확정했다.

비법정 전출금 주요내용은 ▲교복비 지원 ▲동 지역 통학차량 지원 ▲통학로 안전지킴이 운영 ▲진로박람회 운영 ▲세종 교육국제화특구 운영 ▲읍면지역 기숙형 학교 경비 지원 등 6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권 보장하고,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평생학습 협력체계 구축 방안 보고, 교육복지· 통학안전· 교육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시는 교육청과의 실질적 협력을 통해 미래교육 도시 세종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심의·의결된 예산안은 시의회 예산심의 절차 등을 거쳐 오는 12월에 확정될 예정이다.

출처 : 서울일보(http://www.seoulilbo.com)

평생교육사 역량강화교육

최신글

실시간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