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2025년 평생교육바우처 지…

안녕하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바우처실입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5년 평…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

2025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활동 강사 채용을 위해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자격요건을 갖추신 …

화천군, 성인 평생학습 동아…

최소 5명부터 강사비 최대 80% 지원 미술 및 음악, 공예, 어학 등 화천군은 4일 2025년 성인 평생학습 동아리 …

포항시 평생학습원 '2025…

포항시 평생학습원 뱃머리교육관이 2025년도 정규 강좌를 위한 전문 강사 104명을 공개 모집합니다. 모집 강좌는 일반 55과…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2…

1. 채용분야: ‘초등 인문독서 1학년’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 15개 / [붙임1] 참조 2. 채용인원: 15명 / 1인…

남양주시, 2025년 평생학…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내달 3일부터 9일까지 2025년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 강사를 공개모집한다. …

회원로그인


교육/행사/소식
 

'K-아트페어' 대전 개막, 국내외 미술계 관심 집중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 120여 개 부스서 전시
근현대작가 특별전, 국제 초대전으로 구성
미술품 투자 기회 제공…예술 소통의 장 마련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K-아트페어(디카프)'가 오는 8월 14일 개막해 15~18일까지 나흘간 일반 관람객을 맞이한다.

디카프는 국내외 120여 개 부스에서 회화, 조각, 설치,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15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특히 세계적인 미술가의 작품도 거래될 예정이다. 이는 기존의 작가 중심 전시와는 다른 특징을 보여준다.

이번 아트페어는 다양한 테마의 특별전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백남준, 김근태 등의 근현대작가 작품뿐만 아니라 청년작가와 인플루언서의 작품도 전시된다. 독도화를 주제로 한 특별전도 마련되어 있으며, 스페인, 페루 등 20여 개국에서 초청된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돼 국제적인 색채를 더한다.

디카프 김진원 운영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미술품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다양한 작품이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이 소장 욕구를 느낄 만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특히, 수십억원대에 이르는 고가 작품들도 다수 전시될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신용 조직위원장은 "K-아트페어 대전은 국내외 관람객과 콜렉터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아트페어로 준비됐다"며 "예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예술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K-아트페어'는 대전에서 처음 개최되는 대규모 미술 행사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전=이한영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

[이 게시물은 중앙평생교육사진흥회님에 의해 2024-08-13 14:48:59 평생교육사 이야기에서 이동 됨]

평생교육사 역량강화교육

문화노리터 맴버가입

MBTI 테스트하기

실시간 인기 검색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