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2025년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1월 7일(화)부터 1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관은 작년 운양역 환승센터로 이전하여 개관한 이후 정규강좌 접수 인원이 전년 대비 최대50%가 증가했으며, 이는 교통 편리성 확대와 함께 다양한 맞춤형 교육 제공으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임을 알 수 있다.
이번 정규강좌 모집 규모는 53개(대면 45개, 비대면 8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1,072명이며, 교육 기간은 2월 1일(토)부터 4월 28일(월)까지다. 수강 신청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후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3040세대 직장인들을 위한 기술, 취ㆍ창업 자격증 강좌 및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울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 챗 GPT의 이해 ▲창업스타트(AI활용 마케팅) ▲수제맥주만들기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과정 등 8개의 강좌를 신설했으며, 평생학습관 야간ㆍ주말 강좌를 확대 운영하여 전년 대비 70%가 증가한 17개 강좌를 편성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기 계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야간 및 주말 강좌 확대를 통한 세대별 교육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
http://gimpo.gseek.kr)를 참조하거나 김포시 평생학습관 또는 김포시 민원콜센터(☎980-211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 1-4. 강좌 안내문